블루 크리스마스
전통적인 콜라 조리법 본문
제품이 너무 친숙해져서 우리는 그 제품에 대해 비난을 받게 되고 때로는 결과적으로 판매가 감소합니다.
이것은 우리가 어린 시절부터 기억하는 제품들, 더 이상 사지 않지만 사라지는 것을 싫어할 전통적인 가정적인 제품들에서 종종 발생한다.
코카콜라가 "개선된" 조리법을 지지하기 위해 전통적인 콜라 조리법을 철회했을 때처럼, 그러한 제품을 철회하겠다는 위협은 항의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. 소비자들이 새로운 공식의 기호를 선호했음에도 불구하고, 회사는 제품의 상징적인 지위를 고려하지 않았다(아마도 놀랍게도, 코카콜라는 항상 전통적인 품질로 제품을 홍보해왔기 때문이다). 그러나 코카콜라의 교훈은 사라지지 않았다.